チーム紹介

KEIO UNIV. 축구 팀


DSC_0868 - コピー (2)

역사

CIMG8472

1921년에 설립된 게이오기주쿠대학의 축구팀은 당시 게이오 블루 축구로 알려져 있었으나 후에 이름을 게이오 지방 축구 클럽으로 바꾸었다. 1927년에는 공식적으로 이름을 게이오 축구 클럽으로 바꾸고 게이오 체육의 한 부서로써 가입하게 되었다. “게이오 축구 클럽”은 그당시의 스포츠에서는 유명하지 않은 단어인 “soccer(쏘카)”로 후에 이름붙여 졌는데 잘 알려져 있는 풋볼 이라는 단어가 1889년부터의 역사를 자랑하는 게이오 럭비팀에서 이미 사용되었기 때문이다.

초대 주장은 팀을 풋볼로 이름지을 경우 두개의 부를 구별하기 어렵다고 생각했다. 또한 “soccer(쏘카)” 는 미국식 발음이 아닌 영국식 발음에 가깝다. 팀은 관동대학리그에서 7회 우승을 하였으며 전일본리그에서 3회, 일본천황컵에서 9회 우승을 차지하였다.

KEIO 소개

DSC07063

게이오 축구 팀은 현재 일본내 최고의 남자축구리그라고 불리는 관동대학남자축구리그 1부에 소속되어 있다. 295명의 부원과 2명의 의료 스태프, 3명의 코치스태프로 이루어져있다. 2001년부터 2002년까지 일본 풋살 팀 코치를 맡았던 스다 요시마사는 2011년부터 후쿠이 타미오 총감독의 지원으로 팀의 헤드코치를 맡게되었다. 게이오기주쿠대학 환경정보학부에서 교수로 재임중인 토미타 마사루 교수는 팀의 부장을 맡고 있다.

올해의 조직 체계

KYOSOロゴ

올해의 목표는 “Kyoso(경쟁)”이다. Kyoso란 일본어로 서로경쟁하며 함께 무엇인가를 만들어간다 라는 두가지 의미의 동음이의어이다. 우리 팀은 두가지의 좌우명이 있다. 하나는 “독립과 자존”으로 게이오기주쿠대학의 창시자인 후쿠자와 유키치의 유명한 명언중에 하나이다. 다른 하나는 “연습은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든다” 라는 게이오의 아주 유명한 전 총장 코이즈미 신조우 의 문구를 인용한 것이다.